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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인 싼타페의 풀체인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현대자동차 싼타페는 이번에 MX5라는 코드명으로 5세대 풀체인지를 하였습니다.
그새 4세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디자인에서 다소 호불호가 있었다고 하지만, 이번 신형 모델은 과감하게 기존 디자인을 벗어던지고,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나 더욱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싼타페는 1세대 모델은 2000년 처음보는 돌풍과 아울러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기존에 나왔던 RV 모델과 약간의 차별성을 두었죠.
그 차별성은 바로 SUV 모델에 매끄러운 근육질 형상 타입으로 제작이 되었고, 광고도 그렇게 했던 걸로 기억이 됩니다.
하지만, 세대가 바뀌고 이제 5세대 모델로 탈바꿈하면서 더욱 커진 차체와 각진 모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사적으로도 볼륨감 있는 디자인보다는 말끔한 현대식 디자인이 더욱 멋있는 것 같습니다.
2024 싼타페 풀체인지 크기는 얼마나 커졌나?
신형 싼타페 모델은 기존 모델 보다 45mm가 더 길어졌는데요. 전장이 4830mm로 차량이 더욱 커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 권역에서 귀중하게 인정되는 휠베이스 역시 기존 모델 보다 48mm 길어지면서 휠베이스 2814mm로 상당히 뛰어난 실내공간을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휠베이스 부분이 길어지면서 후면 라인을 정사각형 형태로 바뀌면서 후석 탑승자의 공간과 트렁크 공간 활용을 더욱 극대화했습니다. 전폭의 경우 기존 싼타페와 다름없지만, 전고가 높아졌는데요.
싼타페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의 전고는 35mm 높아지면서 차량의 공간 확보와 더불어 외관에서는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활용해서 더욱 넓은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2열 시트와 3열 시트를 접을 경우 동급 가장 수준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24 싼타페 풀체인지 디자인은 얼마나 변했나?
2023 싼타페 풀체인지 디자인은 자연과 도시를 연결하는 1세대 싼타페의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하면서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는 설명입니다.
각진 모습으로 2000년 출시 당시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둥글게 디자인했던 1세대보다는 갤로퍼를 닮게 나왔어요.
리어 해치 상단에 있는 스포일러는 백도어 유리보다 길게 뻗어나가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주고, 전부 다 쭉 뻗은 느낌의 차량이라 세련된 느낌을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각진 느낌으로 전면과 동등한 H 모양의 테일램프가 제일 눈에 들어오는데요. H 형태의 테일램프가 더해지면서 전면과 후면의 통일감 있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줌녀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트윈 머플러를 소개하여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며, 청결한 후면부 디자인을 완성하였네요.
싼타페 풀체인지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이 도무지 생각나지 않을 할 정도로 많은 변환를 내놓고 있어요. 평균적으로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기존의 디자인 얼굴은 지참하고 가기 마련이지만, 이번에는 과감하게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삭제하고 더욱 최신형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모습을 보이네요.
측면부 디자인 차체가 더욱 길어진 모습입니다.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전장이 길어졌고, 휠베이스 역시 길어졌기 때문에 차량이 더욱 커 보이며, 날카롭게 디자인한 휠 아치와 짧아진 프런트 오버행은 차량을 더욱 가뜬하게 디자인하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각진 느낌의 차량의 차체가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H 스타일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고, 수평으로 걸치는 DRL 라인도 인상적이네요.
또한, 전면 범퍼 디자인과 그릴 패턴은 시각적 완성도를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전면 아래에는 액티브 에어 플랩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엔진의 상황에 따라서 플랩을 열고 닫으며 필요치 않은 공기 유입을 줄이게 되고 연비 효율성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이는 디자인 적으로 괜찮은 모습이예요.
방향지시등이 다소 하단에 있어 후방 주행 시 다소 안 보일 것과 같이 느낌이지만, 그래도 디자인과 트렁크 오픈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여 아래쪽에 적용된 것이 아닌가 하는 관념을 하게 되네요.
2024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 공간 얼마나 변했을까?
싼타페 풀체인지의 실내는 언제 어디서든 아웃도어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거주 공간을 개성으로 하고 있고요. 수평과 수직 이미지를 강조한 레이아웃으로 외장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하는 테라스 콘셉의 대형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티어링 휠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H로고가 사라졌는데요. 고로 그런지 더욱 청결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어디서 넉넉히 봤던 디자인이라고 부르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바로 현대 코나와 현대 그랜저에서 본 스티어링 휠과 고만고만한 느낌을 주고 있어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디자인이 될 것 같네요.
현대자동차의 H로고를 형상화한 느낌을 주는 대시보드에 적용된 송풍구 디자인도 무척 고상한 느낌을 주며, 글로브박스 상하를 나누어서 2개의 글로브박스를 소개하여 수납공간도 넉넉히 확보했지요.
6.6인치 기후 패널 터치 디스플레이를 유입하여 더욱 직감적인 느낌을 주네요. 또한, 현대의 디지털 키 2 기술 및 회사의 최신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더욱 신형 자동차 다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고요.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을 위주로 단정하게 형성하고 있어요. 수평적인 디자인이 충분히 들어갈 경우 차량의 실내가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안전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개선을 했더니요. 충돌하게 될 경우 에너지를 빨아들여 충격을 누그러뜨리는 전방구조물을 통한 하중 분산 구제를 도입하여 더욱 위험이 안생길 차량이 되었고, 핫스탬핑 적용 비율을 기존 모델보다 더욱 늘렸으며, 고상성 경량 차체 구원을 확보했지요.
또한, 2열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을 추가하다가 보면서 10개의 에어백을 도입하여 더욱 만전한 싼타페 풀체인지를 완성했지요.
센터 콘솔 아래단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쓸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였고, 1열에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소개하여 더욱 이용하기 쉽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리클라이닝 기능을 사용하게 될 경우 스티어링 휠도 높게되 더욱 손쉬운 휴식을 취할 수 있게끔 됐어요. 이 기능을 활용해 오랜 세월 운전 시 휴식 시간에 이용한다면 스트레스와 피로를 덜어내어 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인 도움줄수 있을 것 같네요.
트렁크의 경우 테라스 콘셉트로 디자인되어주므로 그런지, 트렁크를 오픈하게 될 경우 무릎 다소 윗부분까지 오는 높이를 지참하고 있어, 실제 물건 적재 시 용이함은 물론이고, 트렁크를 탑승하게 될 경우에도 승하차가 기존보다 간편하게 되었네요.
그 때문에 짐은 물론, 차박에 있어서도 상당히 편익한 차량이 되겠죠.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역시 수평적인 디자인이 들어가서 그런지 중형 SUV 모델 중에서도 더욱 넓은 차량의 모습을 내놓고 있어, 더욱 상쾌한 느낌이네요.
글로브박스 상단에는 떨어뜨린 모두를 살균해 주는 UV-C 살균 트레이도 추가하여 더욱 개운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기도하고, 무선 충전 패드의 경우 2개의 수납공간을 유입하여 스마트폰을 듀얼로 충전할 수 있게끔 되었고, 그사이 불편하다고 지적된 버튼형에서 스티어링 휠 쪽에 들어간 변속기 다이얼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최신 디자인을 투사한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결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들어갔는데요. 역시 최신 자동차 다운 느낌이에요.
2024 싼타페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2가지? 성능은?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2가지 조직을 차지하고는있어요. 디젤 모델은 소거되면서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디젤 엔진을 없애버리는 상황이니 이런 경향을 따른 것 같습니다.
2.5 가솔린 파워트레인 성능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우 가장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선보이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1.0km/l의 연비 효율성을 지참하고 있습니다.
2024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은 많이 올랐나?
2024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546만 원 / 프레스티지 3794만 원 / 켈리그래피 437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2023년 8월 1일 기준
● Exclusive (익스클루시브) 32,770,000
● Prestige (프레스티지) 35,040,000
● Prestige Choice (프레스티지 초이스) 36,940,000
● Calligraphy (캘리그래피) 40,370,000
2.5T 가솔린
● 프리미엄 3,603만 원 ● 익스클루시브 4,171만 원 ● 캘리그래피 4,640만 원
1.6T 하이브리드
● 프리미엄 4,246만 원 ● 익스클루시브 4,814만 원 ● 캘리그래피 5,283만 원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 공개에 대한 반응은 정작 많은 비용이 인상되지 않았다는 반응이 있어요. 많은 언론매체에서는 500만 원 이상이 인상될 수 있다는 예측이 많다고 하지만, 실제는 이전 모델보다 400만 원 정도의 인상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준으로 어댑티브 스마트 크루즈 조절이 익스클루시브 기본 품목에 추가됐다하며, 휠의 경우 18인치를 근거로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단가 책정이라고 부르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배터리,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시스템 총 출력 230마력을 드날리는데요, 요새 공개된 뉴스에 기초하면 싼타페 풀체인지 2.5 터보의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이 완료됐고, 본격적인 내달 출시 준비에 진출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의 공식 출시는 8월로 예고된 경향이며 다음 달 10일 현대자동차 온라인을 통해 싼타페 풀체인지의 주요 사양, 제원 등을 더군다나 공고할 예정이니 참고바랍니다.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가격은 저렴하고 경제적인 선택이예요. 실용적이면서도 품위있는 디자인과 많은 종류의 기능들로 편한 운전 경험을 보급합니다. 품질과 신뢰성 면에서도 현대 싼타페는 자랑스럽습니다.
결론적으로,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는 단가과 성능 면에서 도드라진 선택지이예요. 막강한 모터와 넓은 실내 공간은 실용성을 상승시키며, 사고날 염려가 없는 운전을 위한 기술과 편의성 기능들은 운전자의 편익을 도모하고요.
따라서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를 매매하면 실용성과 품질을 구할 수 있고요.
여기까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인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는데요.
현대자동차 싼타페는 풀체인지로 출시가 되었고, 기아의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로 대개 같은 시기에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경쟁 모델인 만큼 이번 판매량이 상당히 귀중하게 간주되어요.
3년 꾸준히 중형 SUV 1위 자리를 지참하고 있는 기아 쏘렌토에게 이번에 상품성이 굉장히 심화된 싼타페 풀체인지의 도전은 성공적인지 궁금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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